※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행사 당일 신청자 대상으로 방송 URL이 발송됩니다.
※ 본 컨퍼런스는 비즈니스 행사로 학생은 등록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제는 코로나와 함께하는 비대면 AI, 클라우드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환경은 차세대 컨택센터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니즈를 위한 새로운 맞춤형 운영 형태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한 AI, 클라우드, 데이터 기반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과 구현, 비대면 종사자들의 클라우드 업무환경, 효율적인 운영 계획 등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디지털 전환의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선 고객 상담사, 기업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전략을 통한 미래 지향적인 컨택센터의 IT 인프라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혁신과 함께 가속화됩니다.

다양한 산업분야 고객 접점의 요구와 니즈에 맞는 차별화 서비스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차세대 컨택센터의 디지털 전환과 다양한 구현 사례를 통한 IT인프라 구현은 기업 비즈니스 기회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통한 만족할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고객의 마음과 진정한 혁신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귀사의 플랫폼과 구현 전략으로 다가오는 AI 차세대 컨택 센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합니다.

인공지능신문, 전자신문인터넷 테크데일리 공동 주최 "제5회 인공지능(AI) 차세대 컨텍센터 컨퍼런스 2021"를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컨퍼런스 개요

  • 일시 아이콘 일시
    2021년 10월 27일(수) 10:00 ~ 16:10
  • 장소 아이콘 장소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참가비 아이콘 참가비
    무료
참가대상 홈쇼핑, 금융, 카드, 보험,은행, 콜센터 운영관리 대행 및 서비스 운영 기업 임직원, 통신, 국영기업 및 기관 콜센터 운영관리, 정책, 기획, 개발자 및 CRM 전략기획자, 기타 제품 A/S 콜센터 및 서비스 운영 사업자, 콜센터 시스템 구축 솔루션 기업 등 규모 선착순 1,000명
등록마감 2021년 10월 26일(화) 15:00 행사문의 press0119@hanmail.net / tel. 02-6124-3331 / fax.02-987-3331

프로그램

※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시간 구분 주제 발표자
10:00~10:30 Keynote Ⅰ 뉴노멀 시대, AI로 구현하는 스마트 컨택센터

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의 투자 및 운영 부담을 줄이고, 고객 응대, 업무 지원, QA/QC(품질) 고도화를 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은 스마트 컨텍센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뉴노멀 시대 기업의 상담 업무 환경의 변화를 알아보고 이를 위한 IBM 왓슨의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 제시와 실제 사례를 소개 합니다.

한국IBM이동연 실장
10:30~11:00 Keynote Ⅱ AI and the future of Social Messaing
- Zendesk 메시징으로 더욱 풍부해진 고객 경험

편리하고 빠르며 맞춤화가 가능한 메시징은 오늘날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입니다. Zendesk 메시징을 통해 AI 기반 더욱 풍부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개방적이고 유연한 CRM 플랫폼인 Zendesk Sunshine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더욱 빠르게 예측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귀사만을 위한 CX 전략을 공유합니다.

젠데스크김영훈 아키텍트
11:00~11:10 BREAK
11:10~11:40 Keynote Ⅲ 대화형 AI - 뉴노멀 시대의 컨택센터 고객경험(CX) 재설계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고객경험에 대한 계획 재수립, 수정, 재구축을 통해 팬데믹에 대비하고 뉴노멀을 위해 준비함에 따라, 이 웨비나는 리모트 컨택센터 및 대화형 AI에 대해 논의하는 CX 전략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 - 리모트 컨택센터 및 대화형 AI로 고객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
  • - 옴니채널 고객 인터랙션으로 성공적인 CX를 만드는 방법
  • - 리모트 컨택센터 내 대화형 AI의 진화
  • - 고객서비스 내에서 대화형 AI로 상담사 역량을 향상시키는 방법
코어에이아이 전상호 상무
11:40~12:10 Keynote Ⅳ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한 새로운 BPO 모델
- 신운영모델과 디지털혁신을 결합한 커넥트 센터로서의 BPO 서비스

유베이스는 국내외 1만5천석 이상 규모의 컨택센터와 19개의 필드 서비스 센터를 보유한 아시아 최대의 BPO 선도 기업이며, 넥서스커뮤니티는 청립 30주년을 맞는 컨택센터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술기업입니다. 코로나 이후의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4차산업혁명에 따른 디지털 변화에 따라 고객 경험은 변화하고 있고, 고객의 니즈는 더욱 복잡해지고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CS 시장에 있어서도 고객의 요건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심리스한 고객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운영모델과 디지털 변화를 통한 새로운 BPO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고객 경험 플랫폼의 근간이 되고 있습니다. 유베이스와 넥서스커뮤니티가 준비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경험에 대응하기 위한 신운영모델과 디지털혁신을 통한 새로운 커넥트 센터로서의 BPO 서비스를 통하여 운영 효율성 및 디지탈트랜스포메이션을 동시에 달성한 방법에 대하여 살펴봅니다.

유베이스/넥서스커뮤니티채준원 전무
12:10~13:10 LUNCH
13:10~13:40 TECH/SOLUTION AICC의 진화 –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으로의 통합

고객센터는 접점 관리에서 경험 관리로 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보이스봇을 필두로 경험 관리 개선을 시도하고 있고 수동적 대응과 단순 업무 처리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반면 디지털 네이티브를 위한 디지털 경험 관리는 대화형 챗봇을 중심으로 FAQ 수준의 단순 대응에 한합니다. 자연어 기반 대화형 챗봇을 마케팅과 세일즈 영역으로 확대해 경험 관리 측면에서 마케팅/세일즈/서비스를 심리스하게 관리할 필요 있고, 이를 오프라인과 연계해야 합니다.

메타넷엠플랫폼소정환 상무
13:40~14:10 초개인화 고객분석 및 마케팅: What, Why, and How?

AI, 클라우드 등 기술요인, MyData등 데이터요인은 개별 고객에 대한 초개인화 분석 및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을 통해, 초개인화 고객분석 및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및 AI모델체계, 시스템 아키텍처 예시, 핵심성공요인(CSF), 로드맵 등이 소개될 예정이며, 클라우드In-Database기반 고급분석기술을 활용하여 초개인화 고객분석 및 마케팅 플랫폼을 구현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테라데이터김인준 데이터사이언스 리더
14:10~14:40 AI 기술을 활용한 음성 기반 상담봇 적용 사례

- AI기술을 컨택센터 업무에 적용시 고려사항 및 AI기술 수준을 고려해 적용가능한 무인상담영역과 상담사 Assist 영역으로 구분하여 소개
- AI컨택센터 서비스 모델별 적용사례 및 도입 효과 중심으로 소개하며 향후 2년내 적용 가능한 음성봇 서비스를 소개

아이컴시스정기택 대표이사
14:50 폐회

※ 상기 프로그램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강사소개

이동연 실장

한국IBM 데이터&AI

김영훈 아키텍트

젠데스크

전상호 상무

코어에이아이

채준원 전무

유베이스/넥서스커뮤니티

김인준
데이터사이언스 리더

테라데이터

소정환 상무

메타넷엠플랫폼

정기택 대표이사

ICOMS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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